> 경북 > 영주
영주시, 안전골든벨 어린이퀴즈쇼 영주지역 예선안전한 영주 우리가 책임진다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12  16:43: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안전골든벨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영주시는 11일 오후 1시 영주남부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초등학교 4~6학년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2016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 퀴스쇼 영주지역 예선을 실시했다.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는 안전에 대한 가치관을 어릴 때부터 조기 형성해 생활 속 안전이 습관화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한다.

퀴즈쇼에 참가한 어린이 150여명은 평소 익힌 안전지식에 대해 기량을 겨루었으며 퀴즈를 통해 안전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익혔다.

이번 영주지역 예선에서 남산초 5학년 김나연학생이 명예의 골든벨을 울려 금상을 차지하였으며 은상 윤창후(동부초 5), 동상 이재원(문수초 5), 장려상 이해인(남산초 4)․권혜원(남산초 5) 등 약 10명의 예선통과자는 오는 12월 포항에서 열리는 왕중왕전에 영주시 대표로 참가해 평소 익힌 안전지식에 대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번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를 계기로 안전문화의식을 정착시키고 어린이들을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고 위험 대처능력을 함양하여 자기방어력을 높임으로서 궁극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영주시 실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