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새마을포럼학술대회 개최새마을운동의 발전 전략을 위한 새마을포럼학술대회 개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21  10:53: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새마을포럼학술대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가 주최하고 경운대새마을연구소가 주관한 「새마을포럼학술대회」를 새마을 주간 셋째날인 4월 20일 경상북도새마을회관에서 국내 새마을전문가, 도내 시‧군 새마을회사무국장, 새마을지도자, 직장공장 회원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운동의 발전 전략을 위한 학술대회를 개최 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새마을운동의 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사회적 혁신가로서의 새마을지도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노화준 서울대 명예교수의 기조 강연과, 직장공장 새마을운동의 활성화와 관련된 ‘창조경제 스마트공장사업과 공장새마을운동’이라는 주제로 김학용 삼성전자 부장의 주제 발표와 ‘국내 새마을운동의 발전 전략‘의 주제로 정갑진 새마을운동역사연구원장의 주제 발표와 국내외 새마을전문가들의 참여하여 새마을운동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구미시에서는 구미시와 경운대학교가 공동으로 설립한 새마을연구소 소장직을 17년간 역임하시면서「새마을운동과 지역사회개발 연구」논문 발간과 구미시 새마을지도자대학 운영, 지구촌 새마을운동 확산 등 새마을운동 종주도시 구미의 위상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전임 최진근 새마을연구소 소장에게 공로패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구미시장은 포럼에 참석한 새마을전문가를 비롯한 새마을지도자들을 환영하며, “새마을포럼학술대회를 통하여 직장공장 새마을운동이 활성화와 새마을운동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귀한 자리가 되고, 새마을운동이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 국민행복시대로 나아가 지구촌 행복시대를 위하여 확산 보급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