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 동영상
[프라임TV]경주시, 북천 고향의 강…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북천 고향의 강 준공식·건강걷기 한마당 개최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10.30  19:33:1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북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준공식이 30일 최양식 시장, 박승직 시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 및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천 황룡광장에서 개최했습니다.

<헤드라인>

‘북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준공식이 30일 경주시에서 열렸습니다.

<리포트>

‘북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준공식이 30일 북천 황룡광장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날 준공식은 식전공연, 경과보고, 준공 퍼포먼스, 물고기 방류, 축하공연 등 준공 행사와 함께 새로 조성된 북천을 돌아보는 건강걷기 한마당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북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은 콘크리트 구조물 중심으로 이뤄진 치수중심의 하천사업으로 등한시된 하천의 생태계를 복원하고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생태하천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1년부터 7년간 총사업비 240억원을 투입하여 자연과 인간이 함께 공존하는 도심 속 명품 하천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하천 둔치에는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있는 공원과 쉼터 8개소를 설치하고, 탐방로 3.9km와 자전거도로 6.6km를 개설했으며, 다양한 수종의 나무와 초화류를 식재하여 문화와 자연이 함께 공존하는 도심하천으로 조성하였습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