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 국제일반
슬로베니아 Celje 2nd Primary School 학생 영천시청 방문영천 금호중과 국제교류 자매결연 행사의 일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7  13:41:2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슬로베니아 Celje 2nd Primary School 학생 영천시청 방문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천시는 17일 영천시청을 방문한 슬로베니아 셀레 제2초등학교(Celje 2nd Primary School)학생을 맞아 영상회의실에서 간단한 환영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환영행사는 슬로베니아 셀레 학교 방문단과 금호중학교 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천시 홍보 동영상 시청과 김영석 시장의 환영사, 슬로베니아 셀레 Igor Topole 교장선생님의 답사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방문은 2016년 5월 금호중학교가 슬로베니아 Celje 2nd Primary School과 자매결연을 맺고 금호중학교 학생들이 작년 5월, 8박 9일 일정으로 슬로베니아 셀레를 방문해 홈스테이 등 문화교류를 진행한데 대한 답방차원이다.

슬로베니아측 방문단은 5박 6일간의 행사일정으로 홈스테이를 통해 전형적인 한국의 가정생활 체험과 임고수련원에 입소해 한국의 전통예절 체험학습을 통하여 한국을 보고 배운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슬로베니아 학생들이 영천에 머무는 동안 서로 다른 환경과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국제적 감각 및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인재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