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소통하는 민원실천 친절교육즐거운 직장생활, 우수한 민원서비스 제공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7  09:57:3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예천군에서는 지난 16일 오후 6시 업무시간 종료 후 예천군 정보화교육장에서 종합민원과 직원과 민원도우미를 대상으로 ‘마음의 대화를 하고 있는지?!’ 란 주제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첫 시간에는 공무원의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공무원 힐링 시간으로 칭찬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직원들 모두 서로서로 인정받고 칭찬하는 시간을 가져 업무 중 가졌던 스트레스를 풀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둘째 시간은 불만민원 응대 시 자기감정과 상대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과 폭언이나 과격한 행동 등 특이 민원에 대한 적절한 대응요령에 관한 교육도 실시했다.

이현준 군수는 “오늘 교육을 통해 민원인 입장에서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아주는 요령과 더불어 군민과 행복하게 소통할 수 있는 힘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하고 공무원과 민원도우미를 격려했다.

예천군 관계자는󰡒무조건적인 친절을 강요하기보다 유연하고 진정성 있는 민원응대로 민원인과 민원 공무원이 함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앞으로도 꾸준한 민원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