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중소기업 기술애로 해결 총력5월 15일부터 5월 26일까지 중기애로 기술지원 신청․접수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6  15:07:3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중소기업기술애로 속시원하게 해결하자!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에서는 관내 중소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5월 15일부터 5월 26일까지 중기애로 기술지원사업을 접수하고 있으며, 현장애로 기술지원 사업도 연중 접수 받고 있다.

현재 접수 중인 현장애로 및 중기애로 기술지원은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과 자생력 확보를 위해 2010년부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다.

중기애로 기술지원사업은 올해부터 지원금을 3천만원으로 증액하여 충분한 자금지원을 통해 기술애로를 해결하고, 기술개발로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사업은 기업현장에 전문가가 수시로 방문하여 기술 애로상담과 지도로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현장애로기술과, 애로 해결기간이 3~6개월 정도 소요되는 시제품 제작, 실험재료 구입과 공정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중기애로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중기애로 기술지원사업은 대학 및 각 분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솔루션위원회에서 사업 타당성을 서면 심사하여 사업이 선정되며, 기술상담 및 시제품 제작 등 복합적인 지원을 받고 사업 완료 후 결과 보고서와 정산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술애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기술닥터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기술애로 해결을 통해 구미시와 기업이 상생 발전하는데 힘쓰고 있으므로 도움이 필요한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