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 동영상
프라임(LIVE & NEWS)포항시, 포항영일만항 우드펠릿 첫 수입 본격화베트남․태국 항로개설과 우드펠릿 물동량 확보 통한 항만활성화!
김운하, 임다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26  13:04: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임다혜기자]포항시는 25일 포항영일만항 컨테이너부두에서 우드펠릿 첫 수입을 환영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에 첫 수입된 우드펠릿은 지난 3월 베트남․태국 신규항로 개설의 첫 수입화물로써 총 105TEU의 컨테이너를 4월 12일 베트남 호치민항에서 선적해 20일 영일만항을 통해 들어왔습니다.

우드펠릿은 청정 목재 바이오원료로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제(RPS : Renewable Portfolio Standard)에 따라 500MW 이상 발전 시설을 보유한 대규모 발전소에 의무적으로 공급되어 앞으로 그 수입물량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포항영일만항의 베트남․태국 신규항로개설과 우수한 입지조건이 맞물리면서 향후 2020년까지 포항영일만항을 통하여 117,000TEU 이상의 우드펠릿 수입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영일만항의 이용료와 지역 운송사의 운송수익을 포함하면 약 350억원의 경제효과가 있으며, 그에 따르는 일자리 확대와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에 미치는 실질적인 경제 파급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포항시는 철강경기 침체와 국제적 항만경기 어려움 속에서도 우드펠릿을 비롯한 신규물동량 유치를 통해 영일만항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포항영일만항 활성화 지원 조례』의 개정을 통해 다양한 항만이용 인센티브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