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과학관, '4월 과학의 달 행사' 열어시민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 제공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26  11:59: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4월 과학의 달 행사'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의 구미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4월 30일 과학의 달 생활과학교실 행사를 개최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공작 활동과 첨단기술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직 나비 날리기’와 ‘글라이더 날리기’, 3D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카드보드 만들기’와 ‘투석기 게임’을 운영하며 부대행사로는 비누방울 체험과 솜사탕 만들기 체험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구미과학관에서 운영하는 구미시 생활과학교실 사업으로생활과학교실은 미래부,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와 구미시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실험, 체험, 탐구, 창작 중심의 과학프로그램이다.

구미과학관 4월 과학의 달 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gumisc.or.kr) 및 전화 문의(476-65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과학경제과장은 “과학의 달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첨단기술과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과학관의 생활과학교실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