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 실시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0  19:27:3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찾아가는 기후변화교육 신청하세요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항시는 10일 평생학습원 수강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은 최근 폭염, 한파,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기후변화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일상화된 이상기후 피해에 대처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학습시간은 1시간 내외이며, 주요학습내용은 ▲기후변화의 원인과 대처방법, 국내외 최신동향 소개 ▲생활속 탄소줄이기 실천방법 ▲탄소포인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등 에너지절약을 위한 제도소개 ▲사회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미세먼지 예․경보 발령시 행동요령 등이다.

특히, 올해는 온가족이 온실가스감축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성인뿐 만아니라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교육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아이들의 체험교육까지 다양한 계층별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기후변화교육은 포항시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교육을 원하는 학교, 단체등은 시간과 장소 및 대상을 정하여 포항시 기후변화교육센터(262-7469) 또는 환경식품위생과(270-3095)로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후변화교육으로 시민들이 온실가스 감축에 참여의식을 가지고 우리시가 온실가스 감축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저탄소생활실천 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