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QSS활동으로 중기 경쟁력 높이고 지역 동반성장 이끌어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0  18:55:5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스코 QSS활동 모습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스코 고유의 혁신활동인 QSS(Quick Six Sigma)를 도입한 중소기업과 지역 민·관 단체들의 경쟁력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말 중소기업중앙회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포스코의 QSS혁신활동을 수행한 50개 중소기업의 생산성은 평균 15% 향상되고 불량률은 4.9%에서 2.8%로 2.1%포인트 감소해 1억4,400만원의 원가절감을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는 현장경험이 20년 넘은 혁신 전문가들을 개선이 요구되는 제조현장이나  지역 민·관  단체에 파견해 작업장 배치 개선, 설비복원, 안전재해예방, 재고관리 등 각종 현장 노하우를 전수해왔다.

포항제철소는 2011년부터 지역 철강공단을 대상으로 QSS혁신활동을 전개해왔으며 2012년부터는 중기뿐 아니라 병원, 공공기관, 학교 등 포항시 전역에 QSS를 전파하는 ‘혁신허브’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포항제철소는 지난 6년간 지역 중소기업과 사회단체 413군데에 혁신허브 활동을 전개해 원가절감, 서비스 및 환경개선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올해는 고객사와 공급사를 대상으로 설비개선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포항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주요 사업에도 참여해 QSS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실제로 최근 안동일 포항제철소장은 경북 영천의 특수강봉강 생산 제조업체인 진양특수강을 방문해 QSS 혁신활동을 점검하고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 

포항제철소는 오는 4월 21일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QSS 혁신허브 7기 발대식’을 갖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