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문경
문경시, 봄꽃 향기 가득한 문경새재로 놀러 오세요봄의 명소 봄 향기 풍기는 문경새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06  14:40:3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문경자연생태박물관 진입로 화단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문경자연생태박물관은 4월의 봄을 맞이하여 관광객에게 봄꽃향기를 제공코자 박물관 진입로 및 화단에 금낭화, 튜립, 매발톱 등 3,000여본을 식재했다.

문경새재 주요 시설물 주변 화분을 준비하여 봄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자연생태공원에는 문경새재 일원의 희귀식물인 생강나무를 시작으로 얼레지, 생강나무, 은방울꽃이 개화하여 봄철 지속적으로 관광객에게 봄향기를 제공한다.

문경자연생태박물관에서는 4월3일부터 고화질의 영상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가상생태체험를 통하여 가상의 생태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문경새재 4주차장 주변 공휴지를 정비하여 문경새재를 찾는 관광객에서 새로운 쉼터 및 만남의 광장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4월1일부터 문경새재오픈세트장에서는 무료 다도체험행사가 제공되고 드라마 사극에서 본 장면들을 촬영장에서 재현하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문경새재관리사무소는 “봄철 행락객을 맞이하기 위하여 문경새재도립공원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를 철저히 하고 다양한 생태자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