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문경
문경시, 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사업 간담회 개최지역농업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06  11:02:2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사업 간담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문경시는 IT산업과 함께 세계경제를 이끌어갈 미래핵심 산업인 바이오산업 과 지역농업의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사업 간담회’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안동대, 대구한의대 사업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오후,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대학에서 바이오산업과 밀접한 연 관성을 지닌 농업분야 정책을 관장하는 문경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바이오테라피산업기반구축사업’전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문경시에서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바이오테라피기술의 융합을 통한 제품 고급화와 다양화 등 지역특화 고부가가치 기능성 제품개발 및 6차산업 연계형 수익모델 개발방안 마련에 주안점을 두고 다양하게 논의를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미래산업구조 변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농업과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면서 ”지역 근간산업인 농업과 바이오기술의 융합을 통한 관련산업의 기술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또 하나의 지속가능한 성장산업이 창출 되도록 두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