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북스타트사업 2017년 첫 시행책 읽는 울진! 첫 발!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4  13:14: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년 책 읽는울진 선포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울진군은 올해부터 ‘북스타트사업’ 시행으로 관내 영유아들이 책 꾸러미 선물을 받고 ‘책 읽는 울진!’의 군민으로서 첫 발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영유아기 때부터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 사이에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아이에게 꿈과 희망을 나눠줄 사회적 육아지원운동인 ‘북스타트사업’으로 군은 영유아들에게 단계별 그림책이 든 가방을 선물하고 책과 친해지게 하는 책 놀이 프로그램 및 부모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울진군에서는 오는 3월 28일까지 자원활동가를 모집하여 2회차에 걸쳐 자원활동가 교육을 실시하고 아기의 책놀이 활동을 준비하며, 아기의 부모들로부터 책 꾸러미 신청을 받은 후 ‘북스타트 선포식’과 함께 책 꾸러미를 배부하는 ‘북스타트 여는 날(4월 15일, 울진군종합복지회관 4층)’을 개최한다. 또 추후 책놀이 활동과 부모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책 꾸러미 배부 대상중 1단계(북스타트)는 울진군 내에 거주하는 2017~2016년생, 2단계(북스타트 플러스)는 2015년생, 3단계(보물상자)는 2014년생의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예로부터 ‘한 아이를 온전히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이 있듯이 바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며, “책으로 행복한 아이로 자라게 하기 위한 이 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집과 가까운 도서관에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