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경주 보문단지에 개관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박물관! 경주로 오세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4  13:05:4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자동차박물관이 오는 3월 29일 개관한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 보문단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박물관이 오는 3월 29일 개관을 한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지난해 5월 착공하여 지난 1월 26일 준공을 마치고 3월 15일 문을 열었으며 오는 3월 29일 오후 2시 30분에 경주시민 등 200 여명을 초청한 개관식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에는 1886년 세계 최초내연휘발유 자동차인 독일의 벤츠 페이턴트카를 비롯해 헐리웃 스타가 사랑한 명차, 역대 대통령이 이용했던 차, 추억의 명화 속 한 장면을 연출하는 클래식 카, 예술적가치가 높은 희귀 자동차, 젊은 층이 애호하는 F-1카 등이 선보이게 되어 130여년 세계 자동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1955년 미군이 쓰던 지프차의 부품조립(시발택시)로부터 시작된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 속 추억의 자동차 1975년 국산모델 현대포니 등 1900년대부터 1980년대의 국내외 명차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자동차박물관은 벤츠, 포드, 쉐보레,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포르쉐 등 전 세계 20여 완성차업체가 만든 자동차 100여대를 구입해 60 ~ 70대를 상설 전시하고 30여대를 수시로 바꿔가며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기획 전시를 연중무휴(매일 오전 10시~오후 6시 30분)로 계속 열어갈 계획이다.

자동차 전시공간(1층~3층)이 자동차의 역사와 문화의 향기를 전함은 물론 3층에는 탁트인 보문호 전망을 자랑하는 자동차 카페‘아우토’가 고급스런 분위기로 힐링 공간을 제공하며 음료 구매 고객은 어린이 놀이시설을 갖춘 키즈 카페 또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포토존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즐길 수 있는 오락공간도 있으며 1층에는 푸드코트(홍대 핫도그 ‘밥스바비’)와 완구점 등이 갖춰져 있다.(카페와 푸드코트 이용시간은 10:00 ~ 20:00 추후 연장 가능) 그 외 박물관 야외 트랙에는 어린이를 위한 드라이빙카와 교통안전교육 체험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자동차박물관은 경주를 찾는 국, 내외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문화 서비스 역할을 하면서 지진 여파로 6개월 여 기간 동안 침체된 경주 관광을 활성화 시킬 새로운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이재웅 관장은 “신라문화 유적중심의 경주에 인류 산업의 꽃인 자동차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입히고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놀거리를 갖춘 체험학습활동의 최적지인 자동차박물관이 수학여행 최고의 장소는 경주라는 옛 명성을 되찾는데 커다란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