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CCTV 늘리고 고화질로 교체6월 말까지 방범용 CCTV 136대 신규 설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4  12:42:1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고화질로 교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상주시가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더욱 안전한 도시로 거듭난다.

시는 주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시비 6억여원을 확보하여 CCTV 설치 및 성능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선, CCTV가 설치되지 않은 44개소에 신규 116대를 설치한다. 설치 위치는 주로 주택가 밀집지역, 우범지역, 학교주변 등 CCTV가 우선적으로 필요한 곳 위주로 설치할 예정이다.

설치된 지 오래됐거나 저화질 카메라는 고화질로 성능을 개선한다. 10개소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 카메라 20대를 고화질 200만 화소 카메라로 교체한다.

이번 신규 및 성능개선 사업은 200만 화소 카메라 및 야간 영상 식별향상을 위한 적외선 투광기를 사용해 고화질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오는 6월 말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에는 268곳에 799대의 CCTV가 설치돼 범죄예방을 위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주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현장행정을 통해 우리 지역 어떤 곳에 CCTV가 필요한지 꼼꼼히 살피고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