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월성원자력, 지역청소년과 멘토와 멘티 결연지역 초중학생을 위한 누키 멘토즈 프로그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4  12:30:0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누키멘토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기 멘토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월성원자력본부는 24일 경주시 양남해수랜드 강당에서 지역 초중학생을 위한 누키 멘토즈 프로그램 멘토-멘티 결연식을 가졌다.

누키 멘토즈는 지역 청소년들의 학업 고민과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월성본부 직원들이 지역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1대 1로 주 1회 학습코칭, 독서지도, 진로상담 등 재능 봉사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다.

월성원자력은 먼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어색함을 풀고 친해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40명의 멘토는 멘티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멘티를 이끌어주고 멘티는 멘토를 존경하고 따르겠다는 상호약속을 선언했다.

40명의 월성원자력 멘토대부분의 멘 지난해 멘토로 활동했던 직원 올해도 멘토에 지원했으며 지원자가 늘어 올해는 총 40명의 멘토가 지역청소년들과 함께 한다.

박양기 월성원자력본부장은 “교육이 지역발전의 초석이라는 마음으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지역에서 사교육비 부담 없이 자녀를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원어민 화상영어, 스마트 교육환경조성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