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북관광공사, 국내전담여행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국내전담여행사 역량강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4  11:01:5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전담여행사 지정서 수여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상북도관광공사는 23일부터 2일간 안동, 의성, 청송, 영덕, 예천 일원에서 경상북도 국내전담여행사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국내외 정세로 인한 관광시장 위기 극복을 위한 논의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경북 테마상품 개발 코스 답사를 위해 마련되었다.

경상북도와 국내전담여행사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 블루로드를 시작으로 의성 공룡발자국화석지, 청송 백석탄, 안동 월영교, 예천 용문사·윤장대 등 ‘경북 유일무이(唯一無二) 10대 관광콘텐츠’를 답사하고 매력있는 테마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았다.

23일 저녁 개최된 워크숍에서는 국내전담여행사 지정서를 수여하고, 2017년도 경북 중점육성 관광지 소개 및 상품운영지원 등 국내전담여행사 운영사업 방향을 설명하였으며 관광상품개발 아이디어 등 관광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공사에서는 현재 해외관광 시장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내 나라 먼저 여행하기’와 같이 국내관광이 더욱 활성화 되어 경북을 찾는 여행자들이 많아지도록 다양한 경북테마상품 개발 및 마케팅 방안에 대하여 참석자들과 의견을 교환하고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경북의 신규 관광지와 숨겨진 관광지를 연계한 상품개발과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서 전담여행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전담여행사와 함께 경북의 유일무이한 관광자원과 다채로운 체험, 자연경관 등의 관광명소를 연계한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로 경북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