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2017년 제1차 규제개혁위원회 개최군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집중 추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2  10:49: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규제개혁위원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봉화군은 지난 2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한명구 부군수 주재로 2017년 제1차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규제개혁위원회는 위원과 관련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지난해 규제개혁 주요 성과와 2017년 규제개혁 추진계획 보고, 조례 및 규칙 제정안 심사, 위원회 활성화와 지역의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회의에 상정된 봉화군 하수도 사용 조례 및 시행규칙 제정안은 하수도의 설치․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하수도 시설의 적정하고 합리적인 설치 운영과 안정적인 하수처리로 주민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제정 취지와 규제타당성 검토 등을 통해 원안 가결됐다.

한명구 공동위원장(봉화부군수)은 환경ㆍ안전 등 주민의 생명권과 관련된 규제는 보호하고, 지역 경제와 군민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는 반드시 개선되어 군민이 행복한 봉화군이 되도록 위원 모두 현장에서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봉화군에서는 지난 3월 14일 규제개혁 과제 발굴 토론회를 개최하여 32건의 개선과제를 발굴하였으며, 규제개혁위원회와 T/F팀 운영 및 지방규제 신고센터 상시 운영 등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집중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