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2017 물관리“최우수 기관”선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1  17:36: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 물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울진군은 21일 경북도에서 주관하는 ‘2017 세계 물의 날’ 기념식에서 물관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의 계속적인 상수도 보급, 노후상수도 관리 등 깨끗한 수돗물 공급과 수질개선 노력 등을 인정받아 군 단위에서는 처음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번 수상은 경북도에서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6년 한 해 동안 수질보전분야, 상수도분야 등 물관리 정책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여서 더욱더 값진 성과로 보여진다.

울진군은 2014년부터 북면, 근남면, 매화면, 온정면, 기성면 등에 상수도 관로를 개설하여 2018년에는 관내 급수난을 완전히 해결코자 노후상수도 교체, 마을 단위 배수지 및 상수 시설 등을 지속적으로 개량했으며, 상수도관망 전산화 및 블록시스템 구축, 관망기술진단 등 지속적인 수질관리로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지방상수도 노후관로 교체를 위해 중앙정부 정책에 발 빠른 대처로 2017년부터 5년간 38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노후 된 수도관 교체 등 상수도시설 현대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계속적인 노후 상수관로 교체 및 지속적인 관리로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울진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토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