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정치일반
김정재 의원, 연화재 공영주차장 증설 국비 7억원 확보연화재 공영주차장 130대 추가 증설, 230대까지 주차가능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16  09:20: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김정재 국회의원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김정재 국회의원(자유한국당, 포항 북구)은 15일 포항시 북구 용흥동에 위치한 ‘연화재 공영주차장’ 증설을 위한 국비 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북구 용흥동에 위치한 ‘연화재 공영주차장’은 포항 외곽으로 나가는 시민들이 자주 애용하는 공간으로서 ‘만남의 광장’ 역할을 하는 곳이다.

시민들은 주차 공간 증설에 대한 민원을 지속적으로 제기했지만 재원 마련이 쉽지 않아 7년째 해결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었다.

‘민원의 날’을 통해 ‘연화재 공영 주차장’ 증설에 대한 민원을 지속적으로 받아온 김정재 의원은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인근 주민들과의 수차례 간담회를 개최하며 시민 숙원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


연화재 공영주차장 주차 공간 증설이 완료되면 주차 가능 대수가 기존 100대에서 총 230대까지 확대됨으로써 7년간의 시민 숙원이 말끔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화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한 시민은 “몇 년째 민원을 제기해도 해결되지 않았던 포항 시민의 숙원사업이 드디어 해결되어 기쁘다”며 “애써준 김정재 의원께 고맙다”고 말했다.

김정재 의원은 “이번 특별 예산 확보를 통해 오랜 시간 시민들에게 불편을 준 주차대란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주민들의 생활 속 작은 불편부터 지역 숙원 사업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