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의성전통시장을 전국최고로 만든다,국·지방비 5억2천만원, 특성화된 주민생활형 시장으로 육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14  10:15:4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중소기업청에서 시행하는 ‘2017년 골목형시장 육성 공모사업’에서 의성전통시장이 최종 선정됐다.

지난 1월 중소기업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 분야 중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의성전통시장을 신청하여 중소기업청의 현장심사를 거쳐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대형마트의 등장, 인터넷 직접구매 등 소비형태의 변화와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특화상품 개발, 문화공간 조성, 상품진열개선, 핵심점포 육성, 커뮤니티 조성 등 1시장 1특색을 개발하고 대표브랜드 육성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하여 지원받게 되는 국도비 338백만원과 군비 182백만원 등 520백만원으로 특화환경조성, 디자인특화, 꾸러미상품, 닭발골목의 안전한 건강 먹거리 레시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장축제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을 통하여 지역거점 명품시장으로 거듭나게 되며 6월부터 전통시장의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의성전통시장은 일제강점기에 구장터에서 개설하여 해방후 1946년 현 장소로 이전하여 현재까지 100여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중앙선 철로변의 5대시장 중의 하나로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골목형시장 육성 사업선정을 통하여 상인들과 협력하여 지역경제를 살리고 주민들에게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특색 있는 문화를 품은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