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양
영양군, 2017년도 영양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개최2018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을 위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09  15:56:1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년 농림축산식품산업 정책심의회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영양군은 3월 9일 오전 11시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예산 신청을 위한 2017년도 영양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가졌다.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예산은 지난 1월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공고, 사업시행 요약서 배부, 각 읍면별 접수 등을 통해 신청된 예산을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심의회에 상정하였으며, 심의회 결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 총 33개 사업에 348여 억 원을 신청하기로 의결하였으며, 심의회 진행과정에서 심의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대안이 제시됐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농업인 단체장들은 군에서 농림축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해 지역농업의 활성화와 발전 방향을 제시해주고, 농림축산업 분야에 좀 더 많은 예산을 확보, 지원해 줄 것을 건의하였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로 인한 직·간접피해에 따른 능동적인 대처와 각종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농가소득 감소, 고령화에 따른 농촌일손 부족 등 열악한 농업환경 개선을 위해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우리군 농림축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가장 자연친화적인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하고, “특히, 2018년도 신청된 예산이 전액 반영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