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한등골권역 단위종합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주민 의견 청취를 위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09  15:42:4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한등골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 주민설명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는 한등골권역 단위종합정비사업 준공을 앞두고 사업장의 원활한 사용과 농업소득 증대를 위하여 주민설명회를 2017년 3월 8일(수) 한등골권역 도농교류센터에서 개최했다.

한등골권역은 옥관1,2리, 구봉1ㆍ2리, 산촌리의 5개 행정리가 해당되며 사업비 45억원 투입되며, 사업은 도농교류센터, 저온저장고 및 유통시설, 노거수정비, 등산로정비, 생태수변공원 조성, 돌담길 정비, 안내시스템 구축이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 진도율 90%로 201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사업은 농산물 생산 위주의 농촌경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농림축산식품부에시 시행하는 농촌발전 프로젝트로 지역의 잠재된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다시 찾고 싶은 농촌마을을 조성코자하고 다양한 소득원을 개발하여 도시민이 농촌체험과 농산물 직거래를 통한 농촌지역의 활력을 증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현재까지 사업추진 현황과 소득법인 구성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사업 추진 방향을 주민들에게 알려 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민의견 청취와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가 됐다.

이형근 농정과장은 주민설명회에 참석해주신 지역민들에게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본 사업으로 지역의 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