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북관광공사, 여행지 홍보 기자단 모집경북여행과 사진을 좋아하는 블로거, 경북도내 거주하는 외국인 우대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15  13:40:0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북여행리포터 모집 포스터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3월 1일까지 경상북도 여행을 소개하는 제6기 경북여행리포터와 제3기 경북여행기자단(이하, 경유기)을 모집한다.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는 경상북도 여행과 사진 촬영을 좋아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운영자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외래 관광객 유치와 경북 관광의 해외 홍보 강화를 위해 도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된 리포터는 매월 경상북도의 여행지, 음식점, 숙박 등 관광지를 추천하고 찾아가는 법과 여행 팁 등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며,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경북관광 홍보사업 등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 모집인원은 총 45명으로 3월 1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 받으며, 선발방법은 지원자의 SNS와 지원서를 서면평가해 3월 7일에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북관광 SNS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경북여행리포터와 기자단의 활동이 온라인 상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외국인 리포터들의 기사는 경상북도를 찾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귀중한 정보로 활용되고 있다”며, “올해에도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에 다양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주셔서 경북관광 마케팅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의 활동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http://tour.gb.go.kr)와 경북나드리 블로그(http://blog.naver.com/gbnadri), 시나웨이보 (http://weibo.com/prideGyeongBuk)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