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고령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 최종 보고회항상 새롭고 또 가고픈 축제
김창성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4  17:08: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대가야체험축제 최종 실행계획 보고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성 기자]고령군은 3월 23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오는 4월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대가야체험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2016대가야체험축제 최종 실행계획 보고회를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김의순 축제추진위원장, 이달호 군의장, 군의원, 자원봉사단체장, 유관기관단체, 관련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고령군은 이번 축제의 컨셉을 대가야가 이웃 신라와 백제와 함께 치열한 영토싸움을 하던 시기를 모티브로 한 체험프로그램 콘텐츠 구성으로 성인, 가족, 어린이들이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용사여! 진군하라』란 주제로 한층 더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제 첫날에는 미스경북 선발대회 본대회가 대가야문화누리 야외광장에서 펼쳐져 축제의 흥을 더욱 돋울 계획이며 실내 무대로 옮겨 새로운 스토리로 공연되는 뮤지컬 ‘가얏고’가 기대를 더하고 있다. 특히 축제 주제를 압축하여 표현한 대가야 진군 퍼레이드는 관광객과 주민이 함께 어울려 대가야읍 시가지를 행진 함으로써 축제 분위기를 절정에 이끌 전망이다.

곽용환 군수는“12회를 맞는 축제 준비에 철저한 준비로 관광객을 맞이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그 동안 축제관련 추진평가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여 대책마련을 통한 수준 높은 축제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당부하였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 발전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김창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