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봉화
봉화군, 봄철 산불감시대 발대식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05  08:06:3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산불감시대 발대식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봉화군은 봄철 산불방지 대책기간(2017.2.1. ~ 5.15.)을 정한 가운데「2017년도 봄철 산불감시대 발대식」을 지난 3일(금) 군청 대회의실에서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봉화군은 2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불감시원 96명을 산불취약지에 우선 배치하여 산불감시 및 산불예방계도활동을 펼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본격 운영하여 산불발생 시 초기진화대응 및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산불감시위치관제시스템을 운영하여 산불발생 위치파악에 정확도 및 신속성을 높이고, 관용차량 및 산불감시원 차량을 이용 산불예방 홍보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산불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으며, 인근 시․군 및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산불발생시 초동진화, 산불감시 등 산불방지 및 진화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다가오는 10일부터 산불진화용 헬기 1대를 고정 임차하여 산불방지 및 초동진화에 더욱 노력하겠으며, 청정한 산림휴양도시 봉화의 귀중한 산림자원을 산불로부터 지키는데 기관·단체와 군민 모두가 함께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