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2016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우수 도시 선정경산시의 지속가능 교통정책 추진노력이 2년연속 결실을 맺다.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2.16  17:33:3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김창기 기자]경산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16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에서 2년연속 우수도시로 선정됐다.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교통과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의 교통정책을 평가·진단하여 합리적인 교통전략 수립 및 지속가능한 교통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며, 인구 10만명 이상 74개 도시를 인구수 기준 4개 그룹으로 나누어 교통수요관리 강회, 교통인프라 개선 등 환경, 사회, 경제적 부문 12개 항목, 32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우수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경산시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정책적 노력, 교통약자를 위한 정책적 노력, 보행자 중심의 정책적 노력, 교통안전 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TF팀 운영, 상습교통정체 지역의 집중관리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집하여 시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지능형교통체계(ITS)사업 구축 등 교통 이용편의 및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로 보고 있다.

경산시는 인구10만이상 30만미만인 ‘라’그룹에서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한 것으로 인센티브로 시책사업비 3천만원을 교부받게 된다.

배종락 교통행정과장은 “2년 연속 우수도시에 선정된 것은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직원들이 열심히 일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교통부문의 환경적·사회적·경제적 속성들을 조화와 균형에 맞춰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체계를 구현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