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세계전통활연맹 창립 타당성 용역보고회 개최017년 10월 세계활축제 및 세계전통활연맹 창립 추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2.15  16:42:0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예천군에서는 15일 오전 11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세계전통활연맹』 창립 타당성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예천군에서는 15일 오전 11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세계전통활연맹』 창립 타당성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예천군은 중요 무형문화재 47호인 궁장과 시장을 보유한 고장으로 활에 대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으며, 예천진호국제양궁장과 국궁을 수련하는 무학정 등 활 관련 인프라를 동시에 갖춘 전국 유일의 고장이다.

또한, 2회에 걸쳐 세계활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활테마파크 조성사업도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활의 중심지다.

오는 2017년 10월 개최될『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기간 중에 『세계전통활연맹』 창립하고 전 세계의 활문화를 수집해 집적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한 뒤 이를 활용해 활축제의 활성화와 추진 중인 활테마파크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현준 군수는󰡒그 동안 국내 최초로 세계활축제를 열어 전국적인 관심을 모았다면 내년부터는 예천에 사무국을 둔 『세계전통활연맹』을 만들어 세계의 활문화를 연구하고 체계화시켜 모든 사람들이 활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활문화 콘텐츠의 장을 열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