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아름답고 안전한 하천 만들기 박차지방하천 홍수방어 능력 키워 자연재난 ‘ZERO’에 도전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4  12:59: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장욱현 영주시장 지방하천 정비사업 현장점검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영주시는 지방하천 홍수방어 능력을 키워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하천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여름 태풍 차바 영향으로 울산 태화강이 범람해 짧은 시간에 많은 시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에서 알 수 있듯이 하천정비사업은 사전에 완벽한 추진으로 집중호우, 태풍 등의 자연재해로부터 시민들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어야 한다.

시는 올해 재해위험이 있는 하천을 대상으로 총 사업비 216억원(국․도비 111억원, 시비 10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방축조 및 친수구역 조성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에 힘쓰고 있다.

시는 내년에도 국․도비 74억원과 시비 38억원을 포함해 총 112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지방하천 개보수사업과 하천재해예방사업 2지구 7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 등 재해로부터 선제적 대응으로 하천 제방유실 등 자연재난 ‘ZERO’에 도전한다.

시는 앞으로도 하천정비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경기 활성화와 자연재해 사전 예방은 물론 자연친화적인 하천조성으로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는 등 하천이 시민들의 행복 공간으로 거듭 날 수 있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주시 하천과장은 “하천 정비사업은 태풍 및 홍수 등 자연재해 발생시 시민들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업인 만큼 중앙부처와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하여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지속적인 하천정비 사업을 통해 아름답고 안전한 하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