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엑스포, 광주광역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임원진 방문솔거미술관과 경주타워 등 문화탐방 진행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22  14:19:4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솔거미술관 솔거의 노래 앞 단체사진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21일 오후 광주광역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임원진이 경주엑스포를 찾았다.

이날 오전 울산광역시 모니터단과의 사례공유와 현장견학을 마친 이들은 오후에 경주엑스포공원 내 솔거미술관과 경주타워 등을 찾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정책모니터단은 솔거미술관 도슨트의 안내에 따라 경주미술의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소산 박대성 화업 50년 기념전을 관람했다. 이어 경주타워에 올라 ‘드라마 선덕여왕 속으로’ 전시와 ‘신라문화역사관’ 등을 둘러보았다.

또한 이날 저녁에는 경주엑스포 공원 내 문화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공연 ‘바실라’를 관람했다. 이들은 특수 제작한 대형 배와 무대 장치, 시공간을 초월하는 영상 기술, 환상적인 플라잉 기술 등이 어우러진 공연에 찬사를 보냈다.

특히 22일 오전에는 경주 삼릉에 위치한 소산 박대성 화백의 작업실에 초청을 받아 소산 화백으로부터 직접 작품과 그 제작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광주광역시 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 송영주씨(50)는 “자연과 잘 어우러진 솔거미술관의 아름다움에 한번 반하고, 소산 화백의 웅장한 수묵화에 두 번 반했다”며 “특히 박대성 화백님을 직접 뵐 수 있는 기회까지 생겨서 너무 기쁘고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경주엑스포를 찾은 광주광역시 생활공감정책모니터단은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현장 모니터링과 나눔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타지역 모니터단과의 활동사례 공유, 정책현장 문화탐방 등을 위해 1박2일 일정으로 울산광역시, 경주시, 포항시 등을 방문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