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천
영천시, 유기농업 위상 드높이다채운들 오세창씨 부부 유기농인상 수상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17  15:58:0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38회 한국유기농업대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기자] 영천시 오세창·심옥자 부부가 한국유기농협회 주최로 고령군 대가야 문화누리체육센터에서 개최된 한국유기농업대회 38주년 기념행사에서 최고상인 유기농인상을 수상했다.

유기농인상은 친환경유기농업의 발전과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 친환경농업 발전을 이끌어 타의 모범이 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오세창·심옥자 부부는 산지 마늘 양파 영농조합법인을 설립해, 2016년도 친환경 마늘 양파로 42억원의 직거래 매출실적을 이루었으며 관내 친환경농업인의 소득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차별화된 다양한 판매 전략을 개발하고 인터넷과 직거래 유통망을 개선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접 소통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에 크게 기여했다.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유통활성화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친환경 농업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수상의 영예 안았다. 이 밖에 농림축산품부장관 표창에 남부동 이규운씨, 농촌진흥청장 표창에 자양면 손태식씨가 수상해 친환경농업의 선진지로서 영천의 위상을 떨쳤다.

영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수상이 우리시 친환경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는 농가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친환경 농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지원으로 친환경 농산물 생산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