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예산 투자성과 계획 보고회 개최책임감 있고 성과가 있는 예산투자 실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22  12:56:0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예산 투자성과계획 보고회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덕군은 신도청 시대를 맞아 동해안 발전의 중심으로 거듭나기 위해 책임감 있는 업무 추진과 성과가 있는 예산 투자를 위한 「2016 예산의 투자 목표 및 성과 계획 보고회」를 3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실과소장과 담당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담당이 직접 2016년도 예산의 투자 목표와 성과계획, 신규 및 종료․통폐합사업, 도심재생 등 생활환경 개선사업 발굴 등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향후 지자체가 나아가야 할 예산의 투자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예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날 보고되는 자료는 매년말 지방재정법에 근거해 작성하는 성과예산서를 바탕으로 중장기 지방재정운용계획 수립과 과거 추세치를 반영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자료로서,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목표치 설정 등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지표뿐만 아니라 예산운용의 분석 및 성과 평가까지 병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갈수록 열악한 지방재정을 고려하여 예산편성전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할 필요성이 있다. 예산의 투자 합리성을 늘 생각하고 동시에 예산절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 할 수 있도록 항상 생각하며 사업을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