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품질의 달 행사 개최표준준수 문화 정착을 통해 품질 개선에 큰 성과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15  16:35:2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표창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포항제철소가 15일 김학동 포항제철소장을 비롯한 임직원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질의 달 성과공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품질개선 활동 결과를 점검하고 그 성과를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포항제철소는 2013년 11월 품질의 달 선포식을 가진 이후, 매년 11월을 ‘품질의 달’로 지정하여 전 임직원 사이에 품질 중심의 업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는 4회째를 맞아 품질의 기본인  표준준수 문화 정착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표준과 현장 작업간 일치 여부를 점검 개선 하는 표준 정합성 향상 활동, 표준·조업지시기준·작업표준을 이해하고 숙지하는 표준 숙지 활동, 직원들의 마인드 향상과 동기 부여를 통한 표준절대 준수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다.

직원들 또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편차 없이 생산하는 것이 국내외 철강산업 환경을 극복하는 지름길이라는 데 인식을 함께 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생산현장에서는 1일 1표준 윤독회 및 작업전 품질·안전 TBM 등의 표준 준수활동을 반드시 실시하는 한편, 엔지니어는 검사규격·기술기준 등의 표준류 윤독회와 토론을 통해 표준 정합성 향상 활동을 적극 펼쳤다.

이러한 표준순수 활동 외에도 설비 강건화, 사내 소그룹 협업체계 구축 등의 품질개선 활동을 적극 펼친 결과, 포항제철소는 고급강의 생산 비율이 증가함에도 품질관련 지표를 전년 대비 26% 개선하는 등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포항제철소장은 “ Safety First, Quality Best 실현을 위해 모든 작업에서 절차와 표준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하고, “2017년에는 공정 및 출하제품의 완벽한 품질 보증체제 및 WP 제품 최대생산 체제 구축을 통해 품질을 한 단계 더 개선시키자”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