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사회적 복지기능을 강화하는 종합적인 사업으로 추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01  13:12:3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관사골 새뜰마을사업 마스터플랜 용역 보고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주시는 31일 제2회의실에서 관사골 새뜰마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관사골 새뜰마을사업 마스터플랜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관사골 새뜰마을사업은 2016년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국비 33억원, 지방비 15억원 총 4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9년까지 생활기반 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관사골은 1940년대 영주에서 안동까지 중앙선 철도 개통으로 철도 직원들의 관사가 지어지면서 만들어진 마을(관사골)이다. 1973년 철도의 중심지로 도심상권이 중심이 되었던 영주역이 이전하게 됨에 따라 급격한 쇠퇴가 진행된 지역으로 산비탈 지형에 무허가 주택이 산재해 있는 전형적인 달동네로 생활기반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곳이다.

이날 보고회는 관계부서장과, 코디네이터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마을공동체 구성, 저소득층 지원 및 기반시설정비 등 종합적인 주민지원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업 방안 등을 검토했다.

시는 이날 수립 보고된 착수 계획에 따라 생활환경 취약지역의 노후불량 주택환경을 개선하고 생활기반시설을 정비하는 물리적 사업과 주민역량강화를 통해 공동체의식 회복과 주인의식을 고양하는 등 사회적 복지기능을 강화하는 종합적인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