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청소년 진로축제 한마당 개최경북도 북부권 6개 시·군 16개교 중학생들이 참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5  13:12:5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청소년 진로축제 한마당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25일 경북전문대학교 일원에서 제2회 청소년 진로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과 경북전문대학교가 주최하고, 영주시가 후원하며, 영주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북부권 6개 시·군 16개교 중학생이 참여하여 다양한 꿈 찾기 진로탐색과 끼 찾기 진로체험을 함께했다.

이날 운영된 꿈 찾기 진로탐색은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지원하는 20개 학과에서 진로탐색을 할 수 있고, 끼 찾기 진로체험은 영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MOU 체결된 지역의 관공서 및 기관‧업체 40여 곳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끼를 키워 주는 역할을 담당했다.

이 외에도 경북전문대학교 학생들이 아이디어 기획부터 시제품까지 제작한 작품이 전시된 캡스톤디자인관람과 산학취업처에서 제공한 지문인적성검사, 스트레스검사 등을 할 수 있는 Job Festival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영주신로체험지원센터장은 “지역인재 육성에 지역 기관단체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올해 진로축제는 보다 양질의 진로탐색을 위하여 단순 체험에서 벗어나 진로와 직업에 대해서 심도 있게 알아볼 수 있도록 꾸려졌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따뜻한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시장은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창의적 사고와 올바른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영주교육지원청 및 영주진로체험센터와 상호협력하며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자유학기 진로탐색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해 가겠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