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마을이야기 박람회 경상북도 도지사상 수상장기면 신창2리 어촌 체험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수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0  17:39:5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 경상북도 도지사상 수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장기면 신창2리 어촌 체험마을 이야기를 주제로 ‘2016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에 참가해 경상북도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지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상북도 23개 시·군이 참석하는 개·폐막식, 전시관, 특산물홍보관, 마을먹거리대항전, 마을스토리 공연, 마을문화 잔치한마당을 내용으로 경상북도 마을이야기 박람회가 안동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포항시는 ‘남구 장기면 신창2리 어촌 체험 마을이야기’로 장기면 신창리 마을의 역사적인 유래와 마을문화를 알 수 있는 장기풍물단 공연, 마을먹거리인 성게톳밥, 성게국수, 해물쟁반국수, 장기면의 특산물 홍보 및 판매장을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그 결과 우수마을 이야기부문에서는 경상북도 도지사상인 으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북도내의 우수한 각 마을의 문화를 접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포항만의 특색있는 마을이야기를 적극 개발해 지역특산물과 연계한 체험관광상품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