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추석 명절 안전영덕! 종합대책 추진추석 연휴 행정 공백 최소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5  17:22:0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덕군은 오는 1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출향인과 군민들이 편안한 가운데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예방, 귀성객 안전수송, 비상진료체계 확립 등『추석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재난예방 대책 강화 및 교통대책 추진으로 재난위험시설에 대해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추석 연휴기간 중 재난종합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여 재난ㆍ재해 관리 태세에 만전을 기한다. 그리고 지방도 등 5,874개 노선에 대해 도로안전시설정비, 도로변 풀베기 등 관내 도로 정비를 완료하고, 연휴기간 교통정체에 대비해 우회도로 지정 및 대중교통 운행시간을 연장하는 등 원활한 교통수송에도 최선을 다한다.

또한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본부를 설치ㆍ운영하여 상황근무를 실시하며 당번 병원 및 약국을 지정운영 한다. 또한 연휴기간 신속한 쓰레기 처리를 위한 비상근무반을 편성 운영하고, 환경오염감시 및 쓰레기 무단투기행위 단속활동을 강화한다.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귀향민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출향인 환영행사를 마을별로 개최할 계획이며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정 및 장애인 등 저소득 1,300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백미, 소고기 및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어려운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하여 재래시장 이용하여 추석 제수용품 구입 운동을 전개한다.

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재래시장, 마트 등 30여 개소에 대해 특별점검대상품목 및 공공요금 점검을 실시하며 농·축·수산물 가격을 비교 및 점검한다. 또한 추석 전 각종사업에 투입된 지역주민의 인건비, 장비대, 자재대금 등 체불ㆍ체납해소를 위해 추석 전 각종 자금집행에 철저를 기한다.

영덕군은 추석 연휴기간 군청종합상황실을 설치ㆍ운영 3개반 35명과 군청·읍·면 당직자 120명이 상황근무를 실시해 군민 및 출향인 들이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명절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