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2017년 세계유산도시기구 세계총회 성공개최‘파란불’15일 터키 이스탄불 시, 세계총회 이사회에서 성공적인 행사준비 보고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16  20:25:4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세계총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내년 10월에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 경주에서 열리는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를 앞두고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터키 이스탄불시에서 제40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이사회를 가졌다.

회의에는 세계유산도시기구 의장도시인 프랑스 리옹시를 비롯해 부의장 도시 칠레 발파라이소시 등 8개 도시 이사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OWHC의 운영방향 등을 논의했다. 경주시는 부시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주시는 내년 OWHC 세계총회 개최지로서 15일 현재까지 준비상황을 이사회에 보고했다. 주 회의장소인 경주 하이코 소개를 비롯해 교통, 숙박, 식당, 주요시설, 관광지 등 풍부한 인프라를 설명했다.

또한 개・폐막식 공연행사를 제안하였으며, 이사회 임원들은 행사준비 사항에 대해 모두가 공감했다. 특히 농업시설과 급속 정수 처리시설 등 세계유산 외의 여러 투어코스에도 큰 관심을 나타냈으며, 행사준비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경주시에 무한한 신뢰는 보낸다면서 이사회 차원에서도 경주 총회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제14차 세계총회는 내년 10.31~11.3일까지 4일간 경주 하이코에서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세계유산의 보존’이란 주제로 전 세계 100여개 도시 시장단 및 전문가 등 1,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경주부시장은 “세계총회 개최 불모지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로 경주에서 열리는 만큼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문화유산 수도로 우뚝 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