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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고객 감동서비스 실천으로 외식서비스 UP설머리 물회마을 우수 외식업지구 감동서비스 실천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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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6.08.30  16:3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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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머리 물회마을 종사자 서비스 실천교육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포항시는 30일 두호동 주민센터에서 설머리 물회마을 우수 외식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식업체 미스테리 쇼핑조사, 소비자 만족도 조사 등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접점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교육과 사례를 비교하고 문제점을 개선하는 토론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경영진단 실시 서비스 매뉴얼 구축, 스토리텔링 해설사 양성 등 1:1맞춤형 컨설팅으로 감동을 주는 고객맞이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게 했다.

포항시는 지난달 12일 1차 교육으로 인사, 응대, 표정, 말씨 등 고객감동 서비스의 기본교육과 업소에서 맞이하는 응대방안 실습, 고객 클레임 대처방법을 고려한 행동 실천교육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환경식품위생과장은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개선하고 상황에 맞는 표준화된 서비스 매뉴얼을 실천하는 선진 외식문화에 걸맞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강화하여 외식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선진음식문화지구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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