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자동제세동기기증 받아단산면 발전협의회 250만원상당 자동제세동기 면사무소 기증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16  16:14:5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자동제세동기 기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주시 단산면은 지난 12일 단산면 발전협의회으로부터 위급상황 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250만원 상당의 자동제세동기(AED) 1대를 기증 받아 면사무소 민원실에 설치했다.

단산면 발전협의회는 “작년 겨울 구구2리 마을잔치 도중 쓰러진 주민을 마을주민과 구구보건진료소장의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경험이 있어 시내지역과 멀리 떨어진 응급의료 취약지역 단산면 주민의 안전을 위해 장비를 기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용방법이 쉬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비로, 심장마비 환자 발생 시 심폐소생술과 함께 자동제세동기를 빠르게 적용하면 환자의 소생률이 높아진다.

단산면 발전협의회장은 “골든타임 5분이 생명을 살리는데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내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단산면에서 응급상황 발생시 요긴하게 쓰길 바라며, 주민들이 건강하게 아무 탈 없이 영농생활을 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증했다”고 밝혔다.

단산면장은 "급성 심정지 상황에 닥쳤을 때 초기 대응으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요긴한 자동제세동기를 기탁해 주신 발전협의회에 감사하다"며, “설치 장소에 대한 홍보와 응급처치법에 대한 주민 교육도 함께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