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덕
영덕군, 제철 맞은 영덕복숭아 홍콩에 첫 수출복숭아공선회 싱가포르 등 동남아로 수출 확대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6  12:48:3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덕복숭아 홍콩 수출 첫출하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덕군은 지난 4일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청정 영덕 복숭아를 해외시장인 홍콩으로 수출하기 위해 영덕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복숭아 2톤을 출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출하는 영덕 복숭아는 영덕농협 복숭아공선회에서 생산, 선별 했으며 동남아 수출 전문업체인 안동무역㈜과 긴밀하고 유기적 협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남아 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홍콩으로 첫 수출을 계기로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시장 전역에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연평균기온이 12°C내외이며 평균 강수량이 1,200mm정도인 영덕에서 생산되는 복숭아는 동해안 특유의 바닷가 해풍과 다른 지역보다 일조량이 많은 지역의 특성상 탁월하게 당도가 높을뿐만아니라 비타민C 함량이 높고 새콤달콤하며 향과 과즙이 풍부하고 아삭 아삭 하기로 유명하다.

영덕군 관계자는 "올해는 전국적으로 평년에 비해 복숭아 생산량이 5~10% 정도 증가하여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함에 따라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저장성이 약한 복숭아는 수출 예외품목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농산물 수출확대가 내수가격 안정을 통한 생산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향후 사과, 배, 고구마 등 수출품목 및 지역 다변화를 통한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