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군위
군위군,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 보고회 개최군위군 국가예산 확보을 위한 발빠른 행보 눈길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11  17:36:5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017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 보고회를 개최 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군위군은 11일 제1회의실에서 군수 주재로 2017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 보고회를 개최 했다.

이날 보고회는 부서별로 추진해 온 국가예산확보 진행 상황을 재점검하고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춰 주요시책과 연계할 신규 및 핵심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중앙부처 및 각 기관과 협력을 통해 예산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선재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보고회는 해당 부서별로 2017년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및 계속사업에 대한 국비확보와 관련 지금까지의 중앙부처 예산확보 활동내역을 보고했다.  이날 논의된 사업은 총 65개 사업, 국비요구액 1,561억원 규모이다.

군위군은 지난 2월 군수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면담한 것을 시작으로 부군수를 총괄단장으로 해 부처별 국비확보 대응팀을 구성한 바 있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전략을 마련한 후 5월까지 관련 부처 및 국회 등을 수시 방문하여 사업 당위성을 담은 자료제공과 설명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군수는 “보고회에서 논의됐던 쟁점사업들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향우공무원, 국회의원 등과 긴밀한 공조체제를 구축 정보력을 총동원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김 군수는 또 “2017년은 우리군의 대형 시책사업들이 마무리 되어가는 중요한 시기이며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새로운 미래전략사업의 개발과 예산의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