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제1회 연동어촌체험마을 성게 대축제 개최성게요리 시식회, 해녀 수영대회, 바다줄다리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 준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1  13:03:0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연동어촌체험마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 감포읍 연동어촌체험마을에 전국적으로 어촌체험을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제1회 연동어촌체험마을 성게 대축제’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제1회 연동어촌체험마을 성게 대축제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연동체험마을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동해안의 생태계를 지키고 갯 녹음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불가사리와 같은 해적생물을 구제함과 동시에 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촌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지속가능한 체험마을을 육성하여 풍요롭고 살기 좋은 어촌마을 실현을 목표로 열린다.

프로그램으로는 성게요리 시식회, 해녀 수영대회, 바다줄다리기, 깜짝 수산물 경매, 수산물 맨손잡기와 특히 사라져 가는 해녀들의 일상을 눈으로 보고, 함께 수영도 하고 수산물도 채취하는 등 직접 체험을 통해 아름다운 해양자원의 보고인 바다를 보존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하는 연동마을 주민들의 간절한 마음까지 담았다.

우승헌 연동어촌체험마을 공동체 위원장은 “지역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하는 이벤트를 통해 경주를 대표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축제로 승화시켜 도시민들에게는 싱싱한 수산물을 어업인들 에게는 소득증대와 체험마을 관광사업 활성 등 일석이조가 될 것"이라며 체험행사에 많은 참여를 홍보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