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직원대상 3D프린팅 체험교육 실시Real 상상출력, 포항시의 미래를 출력하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27  16:02:2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3D프린팅 체험교육 장면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포항시는 직원들의 정보화마인드 함양을 위한 3D프린팅 체험 교육을 나노융합기술원 무한상상실에서 지난 26일 1기 과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실시한다.

정부가 3D프린팅을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최신 ICT트렌드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SW생태계 기반을 활성화하고 직원들의 정보화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노융합기술원과 협력하여 3D프린팅 총론을 배우고 모델링 완료된 파일(.STL)로 3D프린터로 직접 출력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3D프린터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였고, 상상만 했던 것을 직접 출력해 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포항시 정보통신과장은 “ICT기술은 우리가 생활하는 24시간 중 모든 곳에 알게 모르게 스며들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 공무원들이 ICT신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창의력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설계 제작하게 되면 우리시가 스마트시티로 발돋움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