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생활 속 불편, 어쩔 수 없다" 포기하지말고 참여하세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8  13:35:3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주민참여예산 공모홍보물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영주시는 오는 31일까지 2017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다수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주민 편익증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규모 사업과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사업이다.

영주시민이면 누구나 시청 홈페이지(yeongju.go.kr/주민참여예산방), 팩스(639-6029), 이메일(kwkyo2000@korea.kr),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타당성과 실효성, 시급성, 주민수혜도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읍면동지역회의, 영주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 등 선정 절차를 거쳐 사업 우선순위 확정 후 2017년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영주시에는 2015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하망동 철길옆 원당로 수목원에 경관조명등을 설치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밤이 되면 취객이 쉼터를 차지하거나, 청소년 탈선과 야간 우범지역이 되었던 철도변 공터에 아름다운 조명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휴식처로 만들자는 한 주민의 아이디어가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되면서 현실화된 것이다.

기획감사실장은 “공모된 사업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정하여 주민의 의견이 2017년 예산편성에 잘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많은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이 선정되기 위해서는 제안사업 공모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