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지원사업 운영기관 공모일자리나눔! 행복나눔! 사회적경제 육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3.09  07:50:5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안동시는 사회적경제 발굴 육성을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운영기관’을 공모한다.

신청서는 오는 3월 18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며, 신청 자격은 최근 3년 이내 사회적경제 관련 교육과정에 대한 수행경험이 있는 단체나 법인을 대상으로 하고 지원예산은 6천만원이다.

사회적경제 조직은 지역 주민들을 고용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선도하는 조직으로서 “지역밀착적인”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 사회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안동시는 지난 2014년 경상북도에서는 처음으로 ‘안동시 사회적경제활동 지원 조례’를 제정, 시행하고 있고, 매년 시민창안대회, 사회적경제리더 교육,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안동시는 (예비)사회적기업 29개, 마을기업 7개, 협동조합 45개 등 81개의 사회적경제 조직이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실현을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다.

안동시에서는 이번 사회적경제 활성화 운영기관 선정을 통해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의 창업초기 컨설팅과 기존 사회적경제 기업의 운영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경제 기반 조성을 위한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나눔!’, ‘착한 생산과 소비를 통한 행복나눔!’을 실천해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