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표창아파트 건설, 누수 용수관로 신속조치로 행정신뢰 향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7  16:17:34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상반기 직소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주시는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통해 시민 생활불편 해소 등 선제적 처리로 시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경주시장은 대외협력실에서 현장 직소민원 해결에 온 힘을 다해준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시민 공감행정 확산 등을 위해 올 상반기 직소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에게 표창장을 전수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정은수 직원은 3월경에 현곡면․황성동 아파트 건설현장에 비산먼지, 지하굴착에 따른 소음․진동과 인도에 무단적재 된 각종 건축자재 철거 등 주변 상가와 주민들의 많은 생활민원을 접수 받고 현장 확인과 시공사 면담 등을 통해 주민과의 원만한 합의를 이끌어 내는 등 즉각적인 현장조치로 시민불편을 완전히 해소했다.

이점형 직원은 농번기에 임박해 나원리 돌당골 및 남사 소하천 용수관로 누수로 영농에 막대한 지장이 있음을 확인하고 건설과에 협조를 구하여 신 농수관로 250m 설치, 인근 5ha 농지에 지장이 없도록 신속조치 하여 몽리민으로부터 고마움을 받아 훈훈한 미담이 됐다.

경주시장은 “격무에도 민원 현장을 즉시 처리하여 신뢰받는 행정을 다 해온 수상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전 직원들은 ‘모든 문제와 답은 현장에 있다’는 평범한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수시로 살펴 예상되는 불편사항의 선제적 조치로 섬김 행정, 소통 행정이 뿌리내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