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남구보건소 아름다운 동행 개강식치매환자 가족 지지 프로그램 사업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6  16:35:0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아름다운 동행 개강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6일 에스포항병원에서 치매환자 가족 지지프로그램 ‘아름다운 동행’ 개강식을 가졌다.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제공과 환자를 이해하고 가족의 두려움 극복과 가정에서 원만히 생활할 수 있도록 돌봄의 방법을 교육하고, 인지강화프로그램 실습 등 가족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주 과정으로 크게 치매 알기와 돌보는 지혜를 담고 있으며, 치매에 대한 이해,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학습 및 응용,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 매주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에스포항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장소제공과 프로그램 종료 후 가족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노래교실 및 레크리에이션, 기체조, 원예교실 그리고 보건소 치매예방 프로그램에서 실시되는 인지강화프로그램 실습도 병행이 되어 가족들이 보다 더 즐겁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노령화에 따라 급증하는 치매환자의 돌봄을 위해 치매환자 가족 지지프로그램 뿐 아니라,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실시, 치매검진사업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예방 싱싱생생 뇌건강교실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