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동해안 지질대장정 투어 출발4박 5일간 포항에 머물며 내연산 12폭포, 두호동 화석단지 등 둘러볼 예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6  16:26:2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동해안 5개 시·군(포항·경주·영덕·울진·울릉)에서 공동 개최한 '동해안 지질대장정'이 4일 울진을 시작으로 영덕, 포항, 경주를 거쳐 울릉도, 독도까지 10박 11일간의 투어에 들어갔다.

투어단은 8일 내연산 12폭포를 시작으로 두호동 화석단지, 호미곶면 구룡소, 해안단구까지 4박 5일간 포항에 머무를 예정이며, 이후 울릉도행 배를 탄 뒤 독도까지 300㎞ 여정을 3일간 추가로 가진 뒤 오는 13일 오후 울릉군에서 대장정의 막을 내리게 된다.

동해안 지질공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투어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국의 100여명의 참가자를 비롯해 도 및 시·군 관계공무원 및 지질전문가 등 13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동해안 지질대장정은 경북 동해안권 5개 시·군의 통합관광활성화와 동해안 지질공원과 울릉도 독도 지질공원의 다양한 지질명소의 홍보를 위해 개발된 통합관광프로그램으로 기존의 국토대장정보다 난이도가 낮아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질전문가 및 지질해설사가 동행해 여정동안 참가자들에게 동해안의 여러 지질명소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함께 지역의 역사, 문화, 생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환경식품위생과장은 “포항 지질공원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힘쓰고, 우수한 지질공원을 활용한 동해안권 통합관광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