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보건소 야간 당직의료기관 지정운영야간진료공백 해소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6  09:36:4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당직의료기관 지정운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이달 1일부터 보건소를 당직의료기관으로 지정하여 매일 오후6시부터 익일 오전9시까지 야간진료를 실시한다.

의성읍을 중심으로 한 동부지역의 야간의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월 1일부터 밤10시까지 야간진료를 실시하여 왔으나 심뇌혈관질환, 갑작스런 상해, 급성 복통 등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처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하여 의료장비 및 기자재를 보강하고 공중보건의사 전문의(소아청소년과, 내과, 신경과) 4명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간호사 3명을 채용하여 7월 1일부터 환자진료, 응급처치, 1일분 투약, 조제와 응급환자 후송을 하고 있으며,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구급차 운전기사의 비상대기(재택)와, 보건소의 당직자를 재택근무하지 않고 익일 오전 9시까지 숙직을 하며 야간진료에 따른 행정지원업무를 수행토록하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중증 응급환자는 의성소방서 119구급대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신속한 응급의료기관 후송으로 군민의 생명보호와 건강증진에 기여 할 계획이다.

따라서, 7월 1일부터는 야간진료(매일 오후 6시~익일 오전 9시)는 보건소 당직의료기관을 이용하면 되고 토요일 및 공휴일 주간에는 의성읍 소재 의료기관(공생의원, 진연합의원, 한길성 내과의원 등)을 이용하면 질 좋은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진료안내 : 전화 830-6660, 830-6682)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